-
멸치쌈밥 맛집을 찾는다면 단연코 남해 우리식당내돈내먹 2023. 11. 3. 16:10반응형
남해멸치쌈밥 원조 맛집으로 가야 됩니다.
이 집을 처음 가본 것은 거의 17~18년 전인 듯하다. 남해는 거리상으로 쉽게 갈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이곳에 가면 꼭 방문하는 식당이 바로 우리식당이다.
가급적 피크타임을 피해서 가는 편이고, 주차는 길 건너 바로 있는 삼동면사무소 주차장에 했다.
웬만한 밥시간은 웨이팅이 기본인 곳!
그럴 만도 한 게 한번 먹어보면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곳이기 때문에 밥시간을 피해서 가도 사람은 꽤나 있다. 이날 오전에 시작한 라운드가 끝나고 식당에 도착하니 거의 오후 3시가 가까운 시간이었는데도 반 이상 차 있었다.
추천하고픈 메뉴는 멸치쌈밥, 멸치회무침, 갈치구이다.
세 개는 무조건 먹어야 한다. 셋 중 두 개만? 그런 것 없다. 남기는 한이 있더라도 이들은 무조건 먹어봐야 한다.
이날 성인 네 명이서 쌈밥은 1인당 하나, 회무침 중에 갈치구이 하나를 시켰는데 남김없이 싹 먹었다. 갈치구이를 하나 더 시켰으면 베스트였을 것 같다.
남해에서 유명한 마늘, 시금치 등 지역 반찬들도 맛이 좋다.
멸치 쌈밥
푹 익힌 멸치 아래에는 우거지가 깔려있는데 국물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밥도둑이나 다름없다.
회무침
비린 맛이 전혀 없기 때문에 누구나 만족스러워할 맛이다. 양념도 상당히 맛있게 잘 되어 있다. 싱싱한 상추에 무침을 올려놓고 남해 마늘과 같이 한입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.ㅎ
갈치구이
제대로 튀겨낸 구이다. 느끼함은 전혀 없고 담백하면서도 간이 잘 돼있다.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먹었던 구이들보다 이게 맛있다. 근데 이 세 조각에 25,000원이라는 게 다른 메뉴에 비해 좀 비싼 느낌도 없지 않다.
옛날부터 계속 계신 사장님이다. 세월이 많이 흘렀다. 계속 건강하셔야 할 텐데...
주변을 비롯하여 멸치 관련 식당들이 널려있다.
하지만 사람들이 몰리는 곳은 분명 이유가 있다.
남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우리식당은 반드시 일정에 넣어보는 것을 추천한다.
사장님~ 열심히 할 자신 있으니 서울에 분점 하나 내주시면 안될까요?ㅎ
반응형'내돈내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영등포 복집 50년 전통의 내공이 느껴진다. (0) 2023.12.01 석모도 오션뷰 카페 라두두 경치가 멋지네 (4) 2023.11.27 부여장원막국수 내공이 느껴지는 맛. 편육은 필수! (1) 2023.09.01 마포 주물럭 소고기가 땡길 때 찾는 전통있는 고기집 (0) 2023.08.29 연포탕 맛집 제대로 찾다. 서울 여의도 한복판 강공순 할매집 (0) 2023.08.08